대전지족중, 학교폭력 예방활동 홍보공연

친구사랑과 책임규약 실천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대전지족중, 학교폭력 예방활동 홍보공연

이브필라테스(신림)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친구사랑과 책임규약 실천

대전지족중학교는 528일 본관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활동 홍보공연을 열었다. 이번 공연은 학교문화 책임규약 실천과 친구사랑 3운동의 일환으로, 학생 주도 참여형 무대로 구성되어 의미를 더했다.


친구야, 우리 같이 공연 보러 갈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책임규약 선서, 친구사랑 3운동 소개, 보컬부·밴드부 무대, 학교폭력 담당 교사의 특별공연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음악을 통해 존중과 배려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의 의견을 바탕으로 만든 실천 규칙으로, 규칙 준수, 언어폭력 금지, 배려와 공감 등을 중심으로 한다. 친구사랑 3운동은 고운 말씨’, ‘바른 예의’, ‘따뜻한 소통을 주제로 한 생활 속 실천 활동으로, 학급 단위 프로그램과 학생회 중심 캠페인이 병행되고 있다.


8-1. 밴드부 오프닝.jpg


8-2. 밴드부.jpg


8-3. 선생님 특별공연.jpg


8-4. 단체사진.jpg


공연을 본 3학년 학생은 밴드부가 연주한 노래 가사가 마음에 와 닿았고, 친구를 더 소중히 대해줘야겠다고 느꼈어요라고 전했다.


이번 무대를 기획한 생활안전부 지도교사는 책임규약과 친구사랑 3운동이 단순한 활동이 아니라, 학생들 사이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대전지족중 양숙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단속이 아닌 함께 실천하는 문화에서 시작된다학생들이 말과 행동에 책임을 느끼고, 스스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이브필라테스(신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