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울산교육청 지피티’도입

문서 작성, 시각 자료 제작 등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인공지능 기반 ‘울산교육청 지피티’도입

이브필라테스(신림)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문서 작성, 시각 자료 제작 등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울산광역시교육청(천창수 교육감)은 교육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최신 인공지능(AI) 기반 울산교육청 지피티(GPT)’6월부터 도입한다.


이번 사업은 단순 반복 업무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이고, 행정 업무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여 교육행정의 질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울산교육청GPT’는 챗지피티(chatGPT)를 기반으로 개발한 맞춤형 인공지능 업무 지원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의 행정업무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제공 기능은 공문 초안, 보고서 초안, 보도자료 작성, 개조식 정리, 이미지 생성, 한국어 문장 교정, 외국어 문서 번역, 엑셀 함수 지원 등 모두 43가지이다.


2. 인공지능 기반 ‘울산교육청 지피티’ 도입.jpg


특히 시각 자료 제작과 문서 요약 기능은 문서 작업 속도를 크게 단축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교육청은 행정 실무자들이 울산교육청 지피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6월 중 부서 담당자 교육을 하고, 전 직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향후 만족도 조사로 평가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2026년부터 본예산에 인공지능 활용 구독료를 반영할 계획이다.


울산교육청GPT’울산교육청 인공지능(AI)’ 누리집(https://www.wrks.ai/)공직자 통합 메일 인증을 거쳐 개인 아이디로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천창수 교육감은 울산교육청GPT는 행정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모든 직원이 인공지능 기술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교육행정 전반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이브필라테스(신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